유니버셜에서 하루 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허기가 지기마련입니다. 한식당을 찾아 유니버셜을 나갔다 오는 것은 무척이나 번거로운 일이라, 유니버셜 내에 있는 레스토랑 또는 유니버셜 바로 앞에 있는 City Walk에서 끼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제가 다녀왔던 몇 곳을 추천해보겠습니다.
1. 일루미네이션 미니언즈 까페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미니언즈 존에 위치한 일루미네이션즈 미니언 까페는 귀여운 미니언즈 테마가 가득한 곳입니다. 내부부터 메뉴까지 미니언즈 컨셉에 충실해 아이들은 물론 미니언즈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좋아하는 미니언즈의 특징을 반영한 바나나 맛 디저트가 많아 흥미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번 방문한 것으로 되었다 싶었지만, 아이들과 방문했을 때, 아이들의 반응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The burger digs
유니버셜 어드벤처의 벨로시코스터 오트랙션 바로 옆에 위치한 레스토랑입니다. 햄버거, 치킨 너겟 등 일반적인 메뉴지만, 야채 코너가 따로 있어서 토마토, 양상추 등 야채를 양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메뉴에 포함된 음료의 리필은 2회 뿐입니다. 야외 테라스에 앉으면, 바로 옆을 지나가는 벨로코스터를 즐길 수 있고 유니버셜 어드벤처의 전체적인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버터비어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버터비어를 현실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프로즌과 슬러시 두 개의 타입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프로즌을 좋아합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는 다이애건 앨리의 리키 콜드런(Leaky Cauldron) 레스토랑에서, 유니버셜 어드벤처에서는 호그스미드 거리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3. City Walk 맛집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유니버셜 어드벤처 앞에 위치한 씨티워크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그 중 자주 갔던 곳을 추천해보겠습니다.
- 판다 익스프레스 Panda Express : 미국의 체인점인 판다익스프레스 Panda Express인데, 한국입맛에 맞아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중화풍 볶음밥, 오렌지 치킨, 몽골리안 비프, 바베큐 닭다리살 등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 모스 사우스웨스트 그릴(Moe's Southwest Grill) : 모스 사우스웨스트 그릴(Moe's Southwest Grill) 은 멕시칸 스타일의 패스트 푸드점입니다. 부르또, 타코, 나초 등을 즐길 수 있는데, 한 끼 식사로 매우 든든합니다.
- 레드 오븐(Red Oven) : 화덕 피자 전문점으로, 주문과 동시에 화덕에서 구워지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입니다. 피자크기가 넉넉해 2~3명이 나눠 먹기에도 충분했습니다. 담백한 피자를 좋아한다면 레드 오븐 피자를 드셔보세요.
- 투썸 초콜렛 엠포리엄 키친(The Toothsome chocolate emporium and savory feast kitchen) : 유니버셜 어드벤처 입구 쪽에 위치한 초콜릿 공장을 연상케하는 압도적인 크기의 레스토랑입니다. 초콜릿과 다양한 디저트가 유명하지만, 파스타, 윙, 햄버거, 스테이크 등 메인 요리를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특대형 밀크쉐이크, 크림소스 파스타, 초콜릿 브레드 푸딩이 시그니쳐입니다.
4. Bar Harbor 랍스터 맛집
올랜도에는 랍스터, 굴,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씨푸드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미국 스타일로 시즈닝한 씨푸드도 좋지만, 시즈닝 없이 랍스터를 그대로 쪄 먹을 수 있는 랍스터 맛집을 추천합니다. 랍스터 외에 조개, 굴, 생선(횟감) 등을 소, 도매로 판매하는 곳인데, 쪄 놓은 랍스터, 랍스터 샌드위치 메뉴도 있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있고 종종 3+1 할인행사를 할 때도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미국 올랜도는 유니버셜 뿐 아니라, 디즈니랜드, 씨월드 등으로 일년 내내 관광객이 붐비는 곳입니다. 한국인들도 많아 한국 입 맛에 맞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유니버셜에서는 간단한 끼니를 해결하고, 외부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레스토랑에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